큰구름 쫓는 아기새

개미는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해충이다. 이따금 개미가 큰 위협이 될 수는 없지만 큰 무리가 나의 집이나 주변에 둥지를 틀게 되면 문제가 될 수 있다. 집에 들어오는 개미를 죽여야만 하는 경우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네가지 방법을 써보려 한다.

     방법 1 : 개미 출몰 지역에 규조토를 뿌린다.

개미가 모여있는 곳을 파악해 진입지점이나 주요 식품 공급원 및 둥지를 겨냥해 DE를 뿌린다.

- DE : 작은 해양 생물의 일종인 규조토 화석 껍질로 만든 천연 화합물이다.

- 음식물에 사용되는 DE를 사용한다. 일부 DE는 수영장 청소에 사용되기도 하는데 이 안에는 살충제 및 기타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애완동물이나 어린이에게 안좋을 수 있다. 반면에 식품용 DE는 독성이 없다.

- DE분말은 매우 마모되고 흡수성이 있는데 개미가 덮게 되면 DE는 개미의 외부에 있는 보호 코팅을 용해시킨다. 이후 바로 죽지는 않지만 결국 탈수로 죽게 된다.

     방법 2 : 베이킹소다와 설탕가루로 만든 함정을 배치한다.

베이킹소다와 설탕가루를 동일한 비율로 섞고 의심이 되는 지점이나 자주 출몰되는 지점에 소량 뿌려둔다.

개미들은 달콤한 설탕 냄새를 맡고 나와서 먹게 되는데 개미 몸 안의 산성 물질과 베이킹소다와 반응해 죽게 된다. 이 방법은 결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지만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게 된다. 개미들이 미끼가루를 자신들의 둥지로 들고 가게 되고 다른 개미들이 가루를 먹으면서 결과적으로 수많은 개미들을 죽일 수 있다.

     방법 3 : 옥수수가루를 사용한다.

개미 출몰 지역이나 둥지 근처에 작은 옥수수가루 더미를 깔아 놓는다.

옥수수는 개미들의 식욕을 자극하게 되는데 옥수수가 개미의 소화과정을 방해하여 며칠 후 굶어죽게 만들 수 있다. 이때 옥수수가루에 설탕을 섞어주면 효과는 배가 되며 이 또한 개미들이 들고 둥지로 가게 된다.

     방법 4 : 씨리얼을 사용한다.

개미들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에 씨리얼 가루를 뿌려놓는다.

개미가 씨리얼을 섭취하게 되면 뱃속에서 팽창하게 되는데 몇시간 안에 파열로 죽게 되고 만다. 평범한 씨리얼로도 효과적인 경우도 있지만 더욱 극대화 하기 위해 이또한 설탕이나 과일주스를 섞어서 뿌려 놓으면 더욱 효과적이다.

     방법 5 : 식초를 뿌린다.

물에 어느정도 희석 된 식초를 스프에리 병에 넣고 주위를 돌아 다니는 개미를 향해 뿌려준다.

백색식초와 사과식초 모두 개미에게 치명적일 수 있는 살균 및 살충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개미 둥지의 위치를 알고 있는 경우 둥지 위에 식초를 1/2L 또는 1L 정도 부어 넣으면 박멸 할 수 있다.

     방법 6 : 개미살충용 스프레이를 사용한다.

편의점이나 기타 가까운 마트에 가면 개미 살충용으로 분류된 스프레이는 구입할 수 있다. 사용설명서에 따라 개미를 향해 분사한다.

사용설명서에 있는 지침을 따르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한데, 그렇지 않으면 제품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며 건강상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개미퇴치를 위해 나온 스프레이는 사용해야 한다. 일부 살충제에 들어있는 화학물질은 개미 살충용 보다 더 유해한 경우도 있으므로 더욱 해롭다.

어떤 스프레이는 바로 그 자리에서 개미를 죽이기도 하나 어떤 스프레이는 독성 화합물질로 덮어 점차적으로 둥지로 돌아가다가 죽게 만드는 것도 있다.

     방법 7 : 전문 퇴치 요원을 부른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가정용 제품이나 천연퇴치법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일부는 전문 요원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다.


     방법 8 : 개미를 때려 잡는다.

아무런 장비나 제품 필요없이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지만 평생해도 다 못잡을 것이니 위의 방법을 이용해 보길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